The iPhone Dev Team은 1월 19일자로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1.1.3 펌웨어의 Jailbreak를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.
하지만 2월에 있을 SDK 발표까지 일반에게 공개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군요.
이유는 지금 발표를 할 경우 SDK 발표 때 현재의 탈옥 방법을 맞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..
그 부분에대한 대비라고 하는군요.

현재 해외 포럼에서의 반응은 대부분 환영하는 모습을 보이곤 있습니다만..
한쪽에서는 가짜라는 의견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.
실제로 iTunes에서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할 것이냐고 물어보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..
실제 펌웨어는 1.1.2이지만 표시는 1.1.3으로 되게하는 1.1.3 SvPatch 라는 패치가..
Installer에 존재하고 그놈을 설치한 채로 동영상을 보여 준 것이라는 의견과 함께..
자신 역시 그렇게했다며 동영상을 찍어서 올린 사용자도 있습니다.



사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도..
SDK를 대비하기 위해서 탈옥 방법을 일반에 공개하지 않는다는 말은 사실 좀 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.
SDK 공개 때 분명히 어떤 형태로든 업데이트가 있을 수 밖에 없을테고..
또 SDK 공개라는 엄청난 큰 변화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..
펌웨어 업테이트 버젼도 1.2가 될 가능성이 크기때문에..
현재 1.1.3의 탈옥 방법이 SDK 공개 이후에도 적용이 되리라는 기대는 사실상 어렵기 때문입니다.

어쨌든 실제 해킹이 되었든, 혹은 가짜 동영상이든..
애플과 해커들의 물고 물리는 전쟁은..
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참 흥미진진한 것 같습니다.. ^^;;






댓글을 달아 주세요! 사람과 사람의 교감! 人터넷의 첫 시작! 댓글!

  1. Favicon of https://earlyit.tistory.com BlogIcon Early Adopter 2008.01.19 20:05 신고  [댓글주소]  [수정/삭제]  [댓글쓰기]

    진짜라면 대단하군요..ㅡㅡ;;